배영미

친절하고 꼼꼼한 수채색연필화

가이드북&컬러링북 나만의 미술 선생님 같은 책을 만나다! 수채색연필로 색연필 드로잉과 수채화 채색을 즐겨보세요!

  • 출판사

    도서출판이종

도서소개/

나만의 미술 선생님 같은 책을 만나다!
수채색연필로 색연필 드로잉과 수채화 채색을 즐겨보세요!


『친절하고 꼼꼼한 수채색연필화』는 제목 그대로 수채색연필화를 그리는 방법을 아주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가이드북과 컬러링북으로 분권되어 있어 가이드북의 설명을 보며 컬러링북에 그려볼 수 있다. 가이드북에서는 재료소개와 색채 이론, 기초 선 연습, 기초 채색 방법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하여 단계별 그리는 방법, 그리고 갤러리를 통해 완성도 높은 수채색연필을 그릴 수 있도록 알려준다. 색연필의 6색만 사용해 그리는 비누, 테니스 공 등 간단한 정물부터 12색, 24색, 36색으로 사용하는 색 종류를 늘려 가면서 점점 더 난이도를 올려 멋진 유럽의 풍경도 그려볼 수 있다. 그리는 과정 이미지는 단계가 세세히 나누어져 있고 글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어 마치 미술선생님에게 밀착 과외를 받고 있는 것처럼 이해하기 쉽다.




저자소개/
배영미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도예학과 졸업
현대도예공모전, 구상전공모대전 등 다수 수상
‘2425 여행드로잉’ 색연필화 개인전 외 그룹전 다수
現 (사)한국색연필화협회 이사장


출판사 리뷰/

색연필이지만 물을 더하면 색이 물에 녹아 수채화 효과까지 낼 수 있는 신통방통한 수채색연필! 수채색연필만 있으면 드로잉에서 페인팅까지 한 번에 작업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기존의 색연필을 다루는 것과 그리 다르지 않아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꼼꼼한 수채색연필화는 제목 그대로 수채색연필화를 그리는 방법을 아주 친절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가이드북과 컬러링북으로 분권되어 있어 가이드북의 설명을 보며 컬러링북에 그려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에서는 재료소개와 색채 이론, 기초 선 연습, 기초 채색 방법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하여 단계별 그리는 방법, 그리고 갤러리를 통해 완성도 높은 수채색연필을 그릴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색연필의 6색만 사용해 그리는 비누, 테니스 공 등 간단한 정물부터 12, 24, 36색으로 사용하는 색 종류를 늘려 가면서 점점 더 난이도를 올려 멋진 유럽의 풍경도 그려볼 수 있습니다. 그리는 과정 이미지는 단계가 세세히 나누어져 있고 글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어 마치 미술선생님에게 밀착 과외를 받고 있는 것처럼 이해하기 쉽니다. 미술 수업을 받는 것처럼 수채색연필화를 배워보세요. 컬러링북에는 가이드북 속의 그림 도안이 들어있는데 도안에는 연하게 바탕색이 깔려 있습니다. 연한 바탕색 위에 직접 색을 칠하면 발색이 선명하게 올라오고 보다 더 완성도 있게 컬러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재료 소개와 색채 이론, 기초 선 연습법과 기초 채색 법 등 수채색연필화의 기초 연습 제시

-6, 12, 24, 36색 사용하는 색연필 색의 개수에 따라 다양한 소재를 그리는 과정 소개

-비누부터 이탈리아 피렌체 풍경까지 다양한 소재를 단계별로 설명

 

LIST